시작은 이런 고민에서부터였습니다.
매출이 줄어든 배달 매장,
정리할까 말까 고민 중이신가요?
요즘은 배달비도 오르고, 원자재값도 올랐고,
사실상 하루 10시간 넘게 일해도 순수익은 10만 원도 안 나올 때가 대부분이죠.
정말 많은 자영업자들이
"이제 정 버야 하나,,,"
하고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닌가요?^^
그런데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손해 보며 정리하지 마시죠,
지금 있는 매장을 1인 복합 플랫폼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배달매장을 전환하는 구조는 이렇습니다.
1. 기존 배달매장
: 매출은 줄고, 공간은 놀고 있음
2. 유무인 복합 매장으로 리뉴얼
: 키오스크 + 진열장 설치, 자판기형 판매 구조 도입
3. 직접 도시락, 간편식 제조 & 진열
: 배달 없는 시간에 간단히 준비
(예: 덮밥, 컵밥, 샌드위치, 미니도시락 등)
4. 브랜딩 + 무인 판매존 운영
: 손님 없이도 수익 발생
이런 구조는 말이죠,
고객은 믿고 구매 가능하고요,
SNS 콘텐츠화로 노출까지도 할 수 있습니다.
이해 못 하실 분들을 위해 가상의 시나리오를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
[ 예시 사례 ]
'A 사장님'은 하루에 배달을 20건 정도 수행하지만,
매장에는 하루 평균 손님이 2~3명.
그 매장 한쪽에 냉장진열장과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오전에 직접 만든 샌드위치와 컵밥을 진열합니다.
- 놀던 매장에서 하루 3~5건의 추가 수익 발생합니다.
- 고객은 편한 시간 때 편하게 와서 무인구매합니다.
- 도난 우려 낮음 / 일반 무인매장이 아닌 주인이 언제든 올 수 있다는 구조 유지
- 브랜드 자산 상승 / 장기적 수익 가능성 확보
이 구조의 진짜 장점은?
◇ 기존 매장을 그대로 활용 -> 기물 구매비용만 추가
◇ 인건비 없음 - 1인 가능
◇ 무인매장과 비교해 도난 우려 낮아짐
◇ 브랜드 자산 - 장기적 수익 가능성 확보
정리할게요!!
지금의 배달매장은 정리할 대상이 아니라는 것 명심하시고요,
수기 구조를 다시 설계할 기회입니다.
지금 있는 가게를,
당신만의 1인 복합 플랫폼으로 바꿔보세요,
생각을 바꾸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핵심은
"가벼운 리브랜딩을 통해 무인매장과 배달전문점을 융합하여 수익 극대화 하는 것 "
시간적 효율에 대한 방법이었고요.
배달 전문점이 아닌 소형카페와 같은 소형매장들은
"가벼운 리브랜딩을 통해 밀키트 자판기 + 커피 판매를 융합하여 수익 극대화 하는것 "
이 부분은 공간 효율에 극대화 방법입니다
여러분 매장의 상황에 맞춰 공간 또는 시간에 대한 극대화 방법이 있고,
제가 여러분들을 도와 드리고 있으니까 힘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