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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매장, 정리하지 마세요~ 1인 복합 풀랫폼으로 전환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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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은 이런 고민에서부터였습니다.

 

 

매출이 줄어든 배달 매장, 

 

정리할까 말까 고민 중이신가요?

 

요즘은 배달비도 오르고, 원자재값도 올랐고,

 

사실상 하루 10시간 넘게 일해도 순수익은 10만 원도 안 나올 때가 대부분이죠.

 

정말 많은 자영업자들이 

 

"이제 정 버야 하나,,,"

 

하고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닌가요?^^

 


 

그런데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손해 보며 정리하지 마시죠,

 

지금 있는 매장을 1인 복합 플랫폼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배달매장을 전환하는 구조는 이렇습니다.

 

 

1. 기존 배달매장

 

: 매출은 줄고, 공간은 놀고 있음

 

2. 유무인 복합 매장으로 리뉴얼 

 

: 키오스크 + 진열장 설치, 자판기형 판매 구조 도입

 

3. 직접 도시락, 간편식 제조 & 진열

 

 : 배달 없는 시간에 간단히 준비

 

 (예: 덮밥, 컵밥, 샌드위치, 미니도시락 등)

 

4. 브랜딩 + 무인 판매존 운영

 

 : 손님 없이도 수익 발생

 

 

이런 구조는 말이죠,

 

고객은 믿고 구매 가능하고요, 

SNS 콘텐츠화로 노출까지도 할 수 있습니다. 

 


 

 

 

 

이해 못 하실 분들을 위해 가상의 시나리오를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

[ 예시 사례 ]

'A 사장님'은 하루에 배달을 20건 정도 수행하지만, 

매장에는 하루 평균 손님이 2~3명.

 

그 매장 한쪽에 냉장진열장과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오전에 직접 만든 샌드위치와 컵밥을 진열합니다.

 

 - 놀던 매장에서 하루 3~5건의 추가 수익 발생합니다.

 

 - 고객은 편한 시간 때 편하게 와서 무인구매합니다.

 

 - 도난 우려 낮음 / 일반 무인매장이 아닌 주인이 언제든 올 수 있다는 구조 유지

 

 - 브랜드 자산 상승 / 장기적 수익 가능성 확보

 


 

 

이 구조의 진짜 장점은?

 

◇ 기존 매장을 그대로 활용  -> 기물 구매비용만 추가

 

인건비 없음 - 1인 가능

 

무인매장과 비교해 도난 우려 낮아짐

브랜드 자산 - 장기적 수익 가능성 확보


 

 

 

정리할게요!!

지금의 배달매장은 정리할 대상이 아니라는 것 명심하시고요,

 

수기 구조를 다시 설계할 기회입니다.

 

지금 있는 가게를, 

당신만의 1인 복합 플랫폼으로 바꿔보세요,

생각을 바꾸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핵심은

"가벼운 리브랜딩을 통해 무인매장과 배달전문점을 융합하여 수익 극대화 하는 것 "

 

시간적 효율에 대한 방법이었고요.

배달 전문점이 아닌 소형카페와 같은 소형매장들은

 

"가벼운 리브랜딩을 통해 밀키트 자판기 + 커피 판매를 융합하여 수익 극대화 하는것 "

 

이 부분은 공간 효율에 극대화 방법입니다 


여러분 매장의 상황에 맞춰 공간 또는 시간에 대한 극대화 방법이 있고,

제가 여러분들을 도와 드리고 있으니까 힘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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