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p
외식창업지원센터/메뉴개발·교육·전수창업지원

부부가 창업 하면 좋은 아이템 초밥집 창업 준비!

반응형

부부가 하기 좋은 창업 아이템

 

 

 

저는 전공이 일식 쪽인데요,  꼭 전공이라서 그런 건 아니고요^^

 

오늘은 그동안 여러분들에게 여러 안내를 드렸었던~~

하이브리드 창업 방식으로 여러분들이 하실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초보들이 프랜차이즈를 하지 않아도 할 수 있는 외식업 매장 모델을 만들고 있습니다. 

상가는 송파구에 가계약을 해두었습니다. 

만약 완성되게 된다면 관리도 하지 않고 물류 수익, 인테리어 등등 각 부분에서 빼먹고

점주는 일개미처럼 일만 하고 본사만 돈 버는 그런 구조를 바꿀 수 있도록 도와드릴 생각입니다. 

 

 


 

 

 



여러 번 말씀드리지만,

여러분 과거에야 정보와 물류 시스템이 없으니 프랜차이즈란 창업플랫폼 기업을 이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본사보다 더 좋은 물건을 본사들 보다도 저렴하게 빠르게 배송해 주는 '쿠팡'이란 유통플랫폼 기업이 있으며

메뉴 시범 한번과 실습 한번 해보고 바로 오픈해야 하는 방식의 형식적인 조리 교육을 대신해 언제든 다양한 방식과 편리성을 

확인할 수 있는 '유튜브' 영상 플랫폼이 있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장사기술은 유튜브 플랫폼도 있지만 'ai'라는 친구가 프랜차이즈 본사들보다 똑똑한 슈퍼바이저 업무를 대신해

여러분 매장을 서포트 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물류 배송 - 쿠팡 플랫폼
  • 메뉴 교육 - 유튜브 채널
  • 운영 교육 - AI를 통해서 창업절차, 사업계획서, 운영 계획, 마케팅 모든 지식을 본사보다 제대로 확인 가능
  • 인테리어 - 외식창업지원센터 설계 / 설계도를 가지고 이 업체 저 업체 견적을 받아서 저렴한 곳에서 공사 가능

 

이렇게 가능하게 되는 매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다만 배달 매장은 수수료가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수익을 내려고 하면,, 기본 매출이 필요합니다. 

왜 배달 매장을 먼저 제가 선택했냐면,,

일반 매장은 창업비가 너무 많이 들고 처음 창업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무리가 있어요,

맘 같아서는 40평 매장을 세팅해 드리려고 하는데 이러면 돈 벌 수 있는 매장으로 구조를 짜려면 2억 원 정도는 있어야 해요,

때문에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기 힘들어서

퇴직하는 제 또래 친구들이나 부부가 창업할 수 있는 구조를 찾다 보니 배달 특화매장을 먼저 준비합니다.

항상 제가 배달 전문점 하지 말라고 하죠? 

그럼에도 추천 할 수 있는 것은 그 구조를 극복할 수 있는 구조가 있기 때문입니다. 


 




업종별로 매출인 높은 시간대가 있죠? 또한 날씨 영향도 있고 상권 영향도, 거주 인구, 유동인구,, 

이런 부분들을 고려하여 하이브리드 창업 모델을 만들어 드릴 건데요.

그중에서도 초밥을 선택한 이유가 있습니다. 


 

  • 초밥은 객단가가 높아 배달 비용 대비 수익률을 높이기 좋죠, 떡볶이를 얼마나 비싸게 받겠어요^^ 이해되시죠?
  •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되는 그런 허접한 메뉴들과 달라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 전문 식당의 느낌을 살릴 수 있는 메뉴
  • 기술이 필요 없습니다. 이미 공급회사에서 전처리를 끝내고 자동화 장비가 보조해 줍니다. 
  • 횟감을 가지고 덮밥, 회, 구이 등 다양한 업종으로 변형하기도 좋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이유가 있어서 초밥을 선택했고요,

하이브리드 창업이듯 다른 2개의 업종을 선택 완료 했습니다.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전국적으로 가격이나 맛 유행 방식이 모두 달라요,

때문에 시장조사가 아주 필수적입니다. 

굳이 남들 비싸게 받는데 저렴하게 받으면 나만 손해죠^^

때문에 저도 열심히 초밥집 시장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제 기준이 아니라 여러분 기준으로 만들어야 하니까 쉽지 않네요^^

저는 그냥 시장 가서 생선과 쌀 사다가 초밥집 차리면 되는데 말이죠 ㅎㅎㅎ

일단 저는 후기가 좋은 3개의 매장을 찾아서 열심히 분석 중에 있습니다. 

엑셀 시트를 공개해 드리지는 못하겠지만 ㅎㅎㅎ

가격, 이미지, 포장, 후기, 종류, 매장 환경 등등 다양하게 분석합니다. 

다만 후발 주자들은 기존의 고객을 유치하렴 한 두 번은 먹어 볼 수 있도록 

파격적인 행사를 진행하여 한 번은 꼭 시켜 먹게 해야 합니다~~^^





오늘은 초밥집 창업의 아이템 선정 이유와 경쟁사 분석에 관련해 러프하게 자연스럽게 얘기를 해드렸습니다. 

이제 매장 계약은 차주에 이뤄지게 되는데요, 이때는

매장 계약할 때 주의 사항과 매장에 가서 어떤 부분을 점검해야 하는지 

제가 실 사진과 매장을 오픈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