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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창업지원센터/인테리어견적·시공

성공하는 음식점에는 이유가 있다? 차별화된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 받으려면 여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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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창업플래너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경기가 좋지 않다 보니 외식업을 하시는 분들 모두 힘들어하시죠, 그럼에도 재취업이 어려운 분들은 어쩔 수 없이 창업시장으로 몰리게 됩니다. 이미 포화 상태에 개점보다 폐점이 많은 상황에서 창업을 하여야 한다는 분들~ 

 

그분들을 위해서 센터에서는 열심히 노력하며 도움이 될 자료와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인테리어 포지션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직접적으로 인테리어 설계하고 운영도 해보고 매장 컨설팅을 해온 매장수가 25년간 약 1000개가 넘어 가는데요, 이들 매장을 살펴보면 이런 매장들은 몇 가지 독특한 특징들이 있습니다. 이런 특징을 오늘 좀 알려 드리고요, 그리고 이제는 그런 부분을 넘어서 앞으로 나아갈 미래형 차별화된 주방 인테리어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낮은 천정에 밝은 화이트 톤을 이용하여 극복

 

 

 

 과거의 음식점들은 대형화 식당들이 유행을 했었고요, 또는 정말 맛있어서 유명해지면 장사가 잘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장사가 잘되는 곳들을 보면 어떤가요? 요즘 음식점들 맛집이라 불리우는 음식점들은 모두 같은 특징들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알고 계실 건데 잘 알고 계시죠? 모르면 곤란한데요~~

 

요즘 맛집들 기준, 다시 말해 성공한 음식점들을 말하겠죠? 이들은 과거와 달리 맛이나 규모가 크다고 해서 성공하지는 않습니다. 음식점들이 성공하려면 맛보다도 중요한 온라인 홍보가 되어야 합니다. 즉, 돈을 많이 쓴 곳이 성공한 음식점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고 하면 #인스타그램 #유튜브 #쇼츠 등에 영상을 제작해서 온라인 마케팅 광고비에 돈을 쏟아부어야 합니다. 

 

아무리 광고비를 써도 매장의 차별화가 없다면 매장의 스토리나 사진이나 영상에 소개 될 무엇인가가 없다면? 홍보비나 고객들은 그대로 다 빠져나갈 것이라는 것은 확실합니다.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라고 해야겠죠, 온라인상에 노출될 이미지나 영상등에서 차별화를 보여 줄 것이 없다면 노출은 포기해야 할 겁니다. 

 

만약 이때 이런, 이미지 적인 요소가 강한 강점을 가진 매장이 들어 선다면? 그 순간 매장 매출은 박살이 나게 될 거예요, 이런 경우를 많이 보아 왔습니다. 차별화가 안되었다고 봐야 하죠,

 

 

 

 

 

 

 

단순하게 사진 찍기 좋은 매장들은 사실 어느 인테리어 업자들이나 모두 다 가능 할 겁니다. 비용이 다소 문제이지 좋은 자재와 또는 아주 예술적인 소품들을 배치해도 되고요,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옆에 새로운 매장이 들어서면 고객을 바로 빼앗기게 될 겁니다. 왜냐면 인테리어는 시간이 지나면 익숙해지고 노후화되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여러분 돈 벌고 나서 시간이 지났다고 계속 리뉴얼 할 수는 없잖아요, 과거 프랜차이즈 갑질 논란 많았던 것 기억하시죠? 3년 위 또는 5년 뒤 매장 인테리어 공사를 새로 하게 한 것들이요, 뭐라 하고 싶지만 제 경험상 이렇게 매장을 리뉴얼하면 또 기가 막히게 매출이 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사도 강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공사하면 매출이 오르니까 말이죠~

 

여러분이 이렇게 리뉴얼을 항상 해 주실 수 있다면 이글을 보지 않고 그냥 나가서 다른 일 보셔도 됩니다. 아무 업체나 찾아서 돈 주시면 바로 공사 가능해서 주변에 신규매장 생길 때마다 다시 리뉴얼하면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매장에 오게 하고요, 이후에 그들이 사진을 찍고 영상을 찍어 주변에 넓게 홍보해 주면서 매출이 잘 나오게 될 겁니다. 

 

 

 

음식점도 매출을 올리기 위해 주문형이 아닌 그랩엔고 라는 메뉴를 집어가는 형태로 변화를 줌

 

 

 

 

단지 좋은 인테리어만으로는 오래 유지하기가 힘들어요, 그리고 노후화 되면 리뉴얼도 맞기 때문에 우리는 리뉴얼하기 전까지 최대한 돈을 많이 벌어 두어야 하죠. 돈 있으면 인테리어 리뉴얼 비용이 문제 되지 않을 테니까 말이죠. 

 

오래가는 디자인을 그리고 고가의 인테리어를 더이상 고집하지 마세요, 차라리 어느 정도 기본 세팅을 하고 가볍게 소품들이나 조명 간판등만 리뉴얼하시면서 장사를 하시는 방법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너무 복잡한 인테리어는 피하는 것이 좋을 거예요, 조명도 너무 비싼 제품 몇 개를 두기보다는 자주 바꾸어 분위기를 바꾸어 줄 수 있는 조명이 저는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 입장에서는 성공한 식당의 인테리어를 하기 위해서는 이정도 까지만 해주셔도 괜찮습니다. 나머지는 매장을 세팅하는 저와 같은 설계자들의 몫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 블로그를 보셨던 분들은 아시지만 저는 항상 매장을 세팅할 때 공식이 있습니다. 

 

 

 

자동화 주방 Freepic 참고 이미지

 

 

 

 

저는 인테리어 디자인도 중요시 하는데 모두 점주님들의 의견을 반영해 드리는 편입니다. 하지만 운영 설계 부분에 대해서는 양보해 드리지 않습니다. 잘 양보하지 않아요, 왜냐면 이왕 돈 버시려고 장사하시는데 수익이 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인테리어가 무슨 소용이 있어요. 좋아도 시간이 지나면 노후화되고 다른 매장에 경쟁력이 없어질 것이 눈에 보이니까 말이죠, 제 입장에서는 쓸데없는데 돈을 쓰신다고 보이는 겁니다.

 

대신 인테리어에 돈을 쓰지 말라는 것은 아닙니다. 고제를 사용하던 석재를 사용하던 좋은 그림이나 조명을 포인트로 두셔서 하는 것들은 모두 인정해 드리고 이에 맞춰 세팅해 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손익이 나지 않으면 무의미 하기에 저는 절대적으로 음식에 맞는 #맞춤형 주방인테리어 설계를 진행하여 드립니다. 결이 다르다고 봐야 합니다. 저는 인테리어의 고급화 이미지화 다양화 등으로 차별화를 주는 것이 아니라 운영의 효율화로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인테리어를 주로 설계한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로봇 셰프 - Free pic 이미지

 

 

 

그렇다고 고가의 로봇을 주방에 배치하여 인테리어 설계를 해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로봇으로 만약 여러분 주방을 꾸며 드린다면 아마도 여러분 매장은 20~30평 매장이라도 수억원 짜리 매장이 되어 버릴 것이에요, 외식업에는 이런 로봇 셰프 도입은 맞지 않아요,

 

대신에 저는 주방 자동화 설비에 대한 많은 경험치가 있습니다. 때문에 해당 메뉴에 맞는 주방 자동화 설비를 찾아서 여러분 매장을 #인건비 최소화  #칼 없는 주방 #1인 주방 등을 목표로 매출 대비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음식점 매장을 세팅해 드리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이쁘고 아름다운 온라인 상에 홍보하기 좋은 인테리어를 염두하기도 하지만 그것보다 돈이 되는 매장 인테리어를 해드린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직화통돌이 #자동웍 #이지믹서 #프라이리프트 등의 자동화 설비를 기본으로 적절한 주방 동선을 배치하고, 그동안 매장에서 발생되었던 사건 사고들을 예방할 수 있는 인테리어 설계를 해드린 다고 보시는 것이 아주 정확할 겁니다. 

 

 

 

미래의 자동화 주방 - FREE pic 이미지

 

 

 

 

제가 직접 도면을 설계하니까 음식점 1000개 이상을 설계와 운영, 사건 사고등의 다양한 변수들을 고려하여 여러분 음식점을 성공할 수 있는 아주 효율적인 차별 화된 인테리어 매장을 설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센터를 방문하셔서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셔도 됩니다. 또는 거리가 있어서 방문이 힘드실 수도 있으니 카카오 오픈채팅이나 홈페이지 블로그 등 편하신 데로 들어오셔서 상담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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