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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창업지원센터/메뉴개발·교육·전수창업지원

족발 매장 창업하고 싶으신 분~ 외식창업지원센터 전수창업 교육 이렇게 진행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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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창업지원센터 족발 전수창업 메뉴 이미지

 

 

 

 

외식창업지원센터입니다. 센터 내부에는 메뉴개발연구소가 속해 있고요, 이 연구소에는 조리 관련 박사 출신 외식 전문가 분이 직접 세팅해 드리는 제대로 된 교육기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단순하게 어디에서 요리좀 한다고 하시는 분들이 임의로 레시피 교육을 해드리고 끝나는 것이 아니고요, 조리학과 학생들을 가르치는 체계화된 방식으로 여러분들을 교육해 드리게 됩니다. 모두 전문 조리사 면허를 보유하고요, 조리 기술만 있는 것이 아닌 교사 자격을 갖춘 전문가가 메뉴를 직접 개발하여 레시피 작업을 하였으며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드릴 수 있는 기관입니다.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족발  시장의 분석과

레시피 와  교육과 진행 내용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랜차이즈 하시면 교육비에 로열티에 각종 수수료가 붙는 거 다 아시죠? 그렇다고 관리해주나요? 이렇게 수익도 나지 않고 본사만 배 불리는 가맹점 운영하시지 말고요, #전수창업으로 안정된 식당 창업을 저희 외식창업지원센터와 함께 해보시죠, 우리 메뉴개발 연구소의 김소장의 경험과 센터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하신 다면 성공적인 창업이 될 것입니다. 


 

 

 

외식창업지원센터 족발 전수창업 레시피 자료 중

 

 

 

 

# 창업 및 업종 전환 시 시장 조사 및 사업계획

 

1.시장 조사

(1) 시장 규모와 성장

 

시장규모 : 족발은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대표적인 한식 메뉴로 야식과 술안주를 기반으로 캠핑, 점심식사, 저녁식사 등으로 즐기는 꾸준하고 많은 수요가 있는 음식입니다. 특히 배달 서비스의 확장과 함께 족발, 보쌈 시장도 많은 성장을 하였습니다. 

 

성장가능성 :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전 연령층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측히 다양한 맛과 조리법이 개발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2) 경쟁 분석

 

주요 경쟁사 : 지역 내 인기 족발집, 프랜차이즈 족발 브랜드 조사합니다.

경쟁사 분석 : 메뉴, 가격, 서비스, 고객 리뷰 등을 분석하여 강점과 약점을 분석합니다. 

 

 

 

(3) 소비자 분석

 

타깃고객 : 족발을 선호하는 주요 고객층은 20대 MZ세대들 및 4050 세대의 직장인, 가족 단위의 외식고객, 야식을 즐기는 대학생

소비자 선호도 : 전통 족발을 비롯, 매운 족발, 불족발, 냉채족발, 당면 족발 등 다양한 맛과 조리법에 대한 선호도 조사

 

 

 

외식창업지원센터 전수창업 족발 레시피

 

 

 

 

2. 사업 계획

(1) 창업 비용

 

초기투자비용 : 매장 임대료, 인테리어, 주방장비, 초기 사입재료비 등을 고려합니다.

운영비용 : 인건비, 재료비, 마케팅 비용, 기타 운영비 등을 포함

 

(2) 메뉴 구성

 

주요 메뉴 : 기본 전통 족발, 직화 불족발, 냉채족발, 오븐구이 족발, 오리지널 보쌈, 된장 보쌈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

사이드 메뉴 : 막국수, 콩나물국, 떡갈비, 콩국수, 겉절이 등과 같은 사이드 메뉴 추가하여 매출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설계

 

(3) 위치 선정

 

상권분석 :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주거 밀집 지역, 오피스 밀집 지역등 유리한 상권을 분석하여 자금에 맞는 입지 선택

입지조건 : 주변 인구 밀도, 아파트 단지, 접근성, 공단, 주차시설, 주변 경쟁자 등은 기본적인 고려 사항

 

(4) 마케팅 전략

 

온라인 마케팅 : 소셜 미디어(쇼츠, 인스타), 배달 앱(배민, 요기요, 쿠팡이츠), 블로그(네이버체험단, 카페침투 마케팅, 플레이스, 영수증 리뷰 등) 등을 활용하여 단골 유치를 도모

 

(5) 운영계획

 

인력관리 : 직원채용, 교육, 근무 스케줄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합니다.

서비스 품질 관리 :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고객리뷰 관리)

위생관리 : 식재료 관리, 주방 관리, 직원 위생 등 철저히 관리합니다. 

 

 

 

외식창업지원센터 전수창업 족발 레시피 자료 중

 

 

 


3. 재무 계획

 

(1) 예상 매출

 

일일 예상매출 : 평균 주문량, 객단가, 케이블 단가 등을 고려하여 일일 매출을 예상합니다.

월간 예상매출 : 시즌별, 요일별 매출 변동을 고려하여 월간 매출을 예상합니다.

 [ 박리다매 전략 또는 프리미엄 전략에 따른 매출 예상 필요 ]

 

(2) 비용 관리

 

고정비용 : 임대료, 인건비, 지급 수수료 등을 관리합니다.

변동비용 : 매출에 따라 변동하는 재료비(원가) 마케팅 비용들을 관리합니다.

 

(3) 손익분석

 

손익분기점 : 초기 투자 비용과 월간 고정비용을 회수하기 위한 손익분기점을 계산하는 게 상당히 주요한 부분
수익률분석 : 판매하는 방식에 따라 매출 수익률을 분석하여 목표 수익률을 설정해 둡니다. 

 

 


 

 

 

외식창업지원센터 전수창업 보쌈 이미지

 

 

 

왜 족발 (보쌈) 창업인가?

 

족발과 보쌈 아이템은 유행처럼 지나가는 메뉴가 아닙니다. 한식류 에서 전통성이 있으며 가격 경쟁력도 우수하고 충성도가 높은 메뉴입니다. 족발과 보쌈을 제대로 전수받아 창업하면 장기적으로 꾸준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순한 호기심으로 가볍게 족발과 외식 창업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은 가능하다면 멈추시기를 바랍니다.

 

 

자신의 꿈과 인생을 걸고 진지하게 창업을 꿈꾸시는 분만 꼭!! 우리 외식창업지원센터의 벽을 두드리셨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닌 것이 바로 우리 외식업입니다.

 

 

직영점에서 오믈렛 소스 연구중이신 외식창업지원센터 메뉴개발연구소 김소장님

 

 

외식창업지원센터 메뉴개발 연구소 김소장님의 철학

메뉴개발 연구소 김소장님 소개해 드리면 29년 경력의 외식전문가로서 외식 기업 R&D 연구소 및 호텔 출신, 세종대학교 대학원석사, 광운대 대학원 박사 출신의 외식 전문가입니다. 

: 족발 보쌈 창업 과정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성공의 길을 열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교육을 진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가의 족발 레시피를 전수받아 힘들어하시는 사장님들, 그리고 프랜차이즈 족발 보쌈 매뉴얼에 기술은 없어 노동강도만 높아 힘들어하시고, 수익 창출도 못하시는 분들 족발에 관심을 가지고 창업을 고민하시는 분들께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공장형 레시피와 일반 매장 스타일의 레시피를 따로 준비해 드릴 수도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본사를 만들기 위해서는 공장형 레시피를 가지고 업체에 의뢰 후 전용 상품으로 판매 루트를 잡아 본사 수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메뉴 전수교육 전수창업 수업절차!!

 

  1. 상담
  2. 계약 및 결제
  3. 전수 과정 

    이론교육 : 족발 보쌈 요리에 기본 원리와 필수 이론을 쳬계적으로 교육합니다.
    실습교육 : 실제 발을 조리하는 과정을 단계별로 실습합니다. 각 단계마다 자세한 설명과 시연을 토해 완벽히 익히실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경험교육 :장사 노하우와 위기관리 방법을 공유하며, 실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비합니다.
    거래처 매칭 : 안정적이 재료를 공급받을 수 있도록, 합리적이 거래처들을 매칭해 드립니다.
    영업 안정화 : 고객 클레임, 고객응대, 각종 직급별 매뉴얼 드을 통해 영업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사후 지원 : 전수가 완료된 후에도 지속적으로 상담과 조언을 통해 창업자가 성공적으로 영업할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립니다. 


  

 

여러분 어떠신가? 여러분들에게 일반적으로 전수 창업을 해주시는 분들은 대부분 장사하시는 분들이 부업으로 전수 창업을 해주시고 있는 겁니다. 이렇게 하셔도 단순하게 조리하는 방법은 배우실 수 있지만 다른 것으로 응용하여 발전시키거나 변수에 대해서 알려주신 분의 방식으로만 진행하게 되죠, 한계점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문제가 됩니다. 잘못된 방식임에도 특정상권의 특성으로 장사가 잘되는 것뿐인데 그것을 팩트로 받아 드리게 되어 타 지역에서 장사를 하면 망하게 되고 그 매출이 그 방식이 맞지 않아 실패를 겪게 된답니다.

 

센터에서는 직접 교단에 서는 실력과 자격, 그리고 수많은 1000개 이상의 전국 매장을 그리고 해외의 매장까지도 컨설팅해온 전무가 분들이 여러분을 지원합니다. 연구소 소장님이 메뉴 전수교육을 진행해 주시고요, 센터장이 매장운영 설계 및 운영교육을 그리고 조이사가 음식점에 최적화된 합리적인 비용으로 여러분 매장 인테리어 공사를 해 주실 거랍니다. 

 

말 그대로 프랜차이즈 보다 훨씬 나은 창업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희 센터는 특정 기업과 단 한 곳도 지원을 받거나 하지 않고 센터 자체적으로 일을 처리하기에 어느 한 곳에 쏠리지 않고, 창업자만을 위해 모든 역량을 총 동원 한답니다.

 

창업하시겠다고요? 가장 먼저 외식창업지원센터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저희 센터에서 과거 족발집 인테리어 진행 경험상 주방설비를 조금 강화 해서 진행하고요, 매장에 따라서 인테리어 비용의 경우는 요즘 인상 된 자재값을 감안 한다면 1평당(3.3m²) 금액으로 보자면  대략 160 ~180만원 정도라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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